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뮤지컬 <이터니티> 유태율 합류…전설의 글램록 스타 변신

글: 이솔희 | 사진: 알앤디웍스 2025-11-17 439

 

창작 뮤지컬 <이터니티>가 전설적인 글램록 스타 '블루닷(BLUEDOT)' 역에 배우 유태율을 새롭게 캐스팅하며 막강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뮤지컬 <이터니티>는 2024년 초연된 창작 뮤지컬로 1960년대 글램록 스타 ‘블루닷’과 그를 기억하는 현재 스타 지망생 ‘카이퍼’, 그리고 그 두 시간을 잇는 미지의 존재 ‘머머’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새롭게 합류한 유태율은 섬세한 연기력과 폭발적인 가창력을 바탕으로 노민우, 변희상, 현석준과 함께 블루닷 역으로서 캐릭터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유태율은 뮤지컬 <데카브리>의 단단한 신념을 가진 체제의 괴물 ‘알렉세이’를 비롯해, <트레드밀>의 날카롭지만 따뜻한 ‘B’, <개와 고양이의 시간>의 순수한 ‘플루토’ 등 개성 강하고 복합적인 내면을 지닌 캐릭터를 소화하며 입지를 다졌다.
 
겉으로는 화려하지만 내면 깊숙이 외로움을 품고 있는 ‘블루닷’은 극적인 감정 몰입과 존재감을 요구하는 인물로, 유태율은 그간 다양한 작품에서 다져온 정교한 감정선과 폭넓은 음역대를 기반으로 1960년대 록 스피릿을 담아낸 강렬한 넘버들을 특유의 에너지로 완성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작사 알앤디웍스 측은 “유태율 배우는 ‘블루닷’의 섬세한 광기와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독보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다”며 "새로운 시즌을 통해 유태율 배우가 보여줄 더욱 깊어진 ‘블루닷’의 세계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뮤지컬 <이터니티>는 오는 12월 27일부터 2026년 3월 15일까지 대학로 NOL 유니플렉스 1관에서 공연된다. 블루닷 역에 노민우, 변희상, 유태율, 현석준이, 카이퍼 역에 이동수, 조민호, 김우성이, 머머 역에 김보현, 박유덕, 박상준이 출연한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