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2019년 <헤드윅> 주인공은?…오만석·강타·정문성·전동석·윤소호 타이틀 롤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쇼노트 2019-06-11 7,578
<헤드윅>이 출연진을 공개했다. <헤드윅>의 가장 큰 특징은 배우다. 자신만의 특별한 헤드윅을 창조하기 때문이다. 배우에 따라 연기 방향이 달라지고 의상과 가발, 메이크업도 배우에 맞게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디자인해서 <헤드윅>의 매력을 끌어올린다. 



이번 공연 헤드윅 역은 오만석, 강타, 정문성, 전동석, 윤소호가 연기한다. 헤드윅과 함께 무대를 이끄는 이츠학 역에는 제이민, 유리아, 홍서영이 캐스팅됐다. 

<헤드윅>의 전설로 불리는 오만석은 한국 공연 초연 배우다. 그는 생소한 뮤지컬이었던 <헤드윅>을 당시 대한민국 최고 흥행 뮤지컬로 자리잡게 한 일등공신이다. 2017년 관객들의 염원으로 다시 <헤드윅>에 참여한 그는 초연 배우의 위엄을 보여주며 반향을 일으켰다.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로 2018년 뮤지컬에 데뷔한 강타는 <헤드윅>에 처음 출연한다. 가수, 배우, 라디오 DJ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재다능한 매력을 발산한 그가 이번에는 록뮤지컬에 도전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을 모은다. 

2016년 '뉴 메이크업' 시즌부터 매 시즌마다 <헤드윅>에 출연한 정문성은 이번에도 역시 헤드윅으로 관객과 만난다. 탁월한 연기와 매력적인 외모로 <헤드윅> 팬들을 단숨에 사로잡은 그는 믿고 보는 헤드윅의 이미지를 굳혔다. 드라마 출연으로 잠시 무대를 떠나있었던 그는 <헤드윅>에 다시 출연해 그간 응축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예정이다. 

뮤지컬계 대세 스타로 꼽히는 전동석은 <헤드윅>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킬 앤 하이드>에서 신사적인 의사 지킬과 포악한 하이드로 양면성을 보여줬던 전동석은 <헤드윅>으로 화려한 가발과 짙은 화장, 반짝이는 의상을 갖춘 트랜스젠더 헤드윅으로 새롭게 변신한다. 

청춘을 대표하는 윤소호는 <헤드윅>을 차기작으로 택했다. 윤소호는 <엘리자벳>, <스위니토드>, <레 미제라블>, <베어 더 뮤지컬>, <알앤제이> 등 숱한 작품에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며 빛을 발했다. <헤드윅>은 그의 연기 인생에서 가장 흥미롭고 극적인 이미지 변화를 보여줄 작품이다. 

이츠학 역에는 제이민, 유리아, 홍서영이 트리플 캐스팅되었다. 2016년 '뉴 메이크업' 시즌부터 매 시즌 이츠학을 연기해온 제이민은 한층 더 풍부하고 깊어진 연기로 대체 불가 이츠학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2017년 공연에 이어 다시 이츠학 역을 맡은 유리아는 특유의 에너지와 열정적인 무대 매너를 다시 펼친다. <신흥무관학교>에서 안정적인 고음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걸크러시 매력을 발산한 홍서영은 <헤드윅>에 처음 합류한다. 

헤드윅과 함께 팀워크를 펼칠 록밴드 디앵그리인치는 이준 음악감독을 비롯해 김민기, Zakky, 최기호, 조삼희, 이한주, 홍영환, 서현정, 유지훈, 조커 등 국내 최고 뮤지션들이 참여한다. 5인조(퍼스트 기타, 세컨드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로 구성된 디앵그리인치 밴드는 록음악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헤드윅>은 8월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1차 티켓 오픈은 6월 중 예정이다. R석 9만 9천 원, S석 7만 7천 원, A석 5만 5천원.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