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뜨거운 여름 선사할 <록키호러쇼>, 5월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개막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알앤디웍스 2019-03-25 3,913
<록키호러쇼>가 5월 세 번째 시즌 공연으로 돌아온다. <록키호러쇼>는 2001년 국내 초연 이후 2009년까지 공연했다. 이후 2017년 알앤디웍스가 새롭게 제작을 맡아 9년여 만에 새롭게 선보였다. 



알앤디웍스는 보편적 정서와 질서에 반하는 컬트 작품 특유의 기조는 유지하면서 신나는 춤과 노래로 공연 중 관객과 함께 즐기는 유쾌함을 더해 낯선 장르에 대한 거부감을 덜어냈다. 

<록키호러쇼>는 자넷과 브래드가 우연히 프랑큰 퍼터의 성을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갑작스럽게 폭우가 쏟아지고 자동차 마저 고장나면서 고립된 주인공이 낯선 방문지에서 유일하게 불을 밝힌 건물을 발견하는 <록키호러쇼> 오프닝은 공포 영화 혹나 스릴러 패턴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프랑큰 퍼터 성에 들어선 이후 일은 예상할 수 없다. 

자넷과 브래드, 프랑큰 퍼터 성의 캐릭터는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모든 관념과 거리가 멀다. 우주 행성에서 온 양성 과학자, 외계인 남매, 인조인간 등 성별 혹은 나이로 단순히 구분지을 수 없다. 옷차림과 행동만으로는 어떤 캐릭터인지 가늠하기 어렵다. 

이런 설정을 바탕으로 일반 공연 관람 형태가 아닌 <록키호러쇼>만의 특별한 관람 문화인 '콜백(Call-Back)'이 더해지며 기존 뮤지컬이 선보이는 방향에서 벗어난다. 관객은 단순히 객석에서 무대를 바라보는 게 아니라 배우들과 함께 대사를 외치고 같은 행동을 하며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는 주체가 된다. 

제작사 알앤디웍스는 “이전 시즌보다 더 큰 재미와 감동을 만끽할 수 있도록 공연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당부했다. 

세 번째 시즌 공연으로 돌아올 <록키호러쇼>는 4월에 캐스팅을 공개하고 1차 티켓을 오픈할 예정이다. 공연은 5월 17일부터 7월 28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진행한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