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루드윅>, 12월 중국 라이선스 공연 확정…해소문화전파유한공사와 계약 체결

글 | 유지희 기자 | 사진제공 | 과수원뮤지컬컴퍼니 2020-08-03 705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이하 <루드윅>)가 12월 중국에서 라이선스 공연을 선보인다.



<루드윅>은 2019년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상하이문화광장이 함께 여는 ‘2019 K-뮤지컬 로드쇼’에 참가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당시 <루드윅>을 비롯해 서울예술단의 <나빌레라>, EMK인터내셔널의 <엑스칼리버>, 라이브㈜의 <마리 퀴리> 등 여섯 작품이 참가작으로 중국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그 가운데 <루드윅>이 가장 먼저 중국 공연제작사 해소문화전파유한공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오는 12월 상하이에서 정식 공연할 예정이다.

지난 2일에는 중국뮤지컬산업기지가 주최하는 제1회 ‘중국 뮤지컬 어워즈(Chinese Musical Awards)’에서 축하 무대를 선보였다. 현지 중국 배우가 <루드윅>의 넘버 세 곡을 시연하며 현지 관계자들과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루드윅>은 악성(樂聖)이라 불리는 최고의 음악가 베토벤과 그의 조카 사이의 실화를 모티프로 한 창작 뮤지컬이다. 군인을 꿈꾸는 조카 카를과 그를 자신의 뒤를 이을 음악가로 키우려는 루드윅의 갈등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냈다. 

중국 현지 공연을 확정한 <루드윅>은 9월 27일까지 대학로 TOM 1관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 본 기사는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