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2016년 10주년 맞는 <김종욱 찾기>, 일본 라이선스 공연 확정

글 | 안시은 | 사진제공 | CJ E&M 2015-06-12 4,131
창작뮤지컬 <김종욱 찾기>가 2016년 10주년을 맞는다. 이와 함께 일본 라이선스 공연을 확정했다. 2013년 중국 라이선스 공연에 이어 한, 중, 일 3개국 버전을 모두 선보이게 되는 셈. 



올해 9주년을 맞은 <김종욱 찾기>는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 중 한 작품으로 자리매김 해온 데 이어 일본 공연까지 확정하며 글로벌 콘텐츠로 도약할 10주년을 앞두고 있어 한국 뮤지컬들의 해외 진출의 활로를 개척하는데 탄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해낼지 주목된다. 

2016년 6월 도쿄 신국립극장 소극장에서 예정되어 있는 <김종욱 찾기> 일본 라이선스 공연은 제작사 아틀라스(atlas)가 기획, 제작할 예정이다. 아틀라스의 대표 겸 프로듀서 고토 마도카가 오랜 시간 <김종욱 찾기>의 일본 라이선스 공연을 위해 협의해왔다. 현재 일본 현지 남녀 주인공 캐스팅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종욱찾기>는 2013년 6월 중국어 버전인 <슌자오츄리엔(??初?)>이 상해에서 공연되었고, 11월에는 일본 아뮤즈뮤지컬씨어터에서 한국 배우들이 한달간 공연한 바 있다. 2014년 7월에는 상해에서 앙코르 공연을 시작해 광주, 북경까지 중국 3개 대도시에서 투어 공연을 펼쳤다. 

2006년에 초연한 <김종욱 찾기>는 첫 사랑을 향한 그리움과 환상, 추억을 간직하고픈 여성들의 심리를 맛깔스럽게 담아내며 대학로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이란 장르를 이끌었다. 60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이 작품은 2006년 제12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2개 부문, 제1회 더뮤지컬어워즈에서 작사/극본상을 비롯한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오만석, 엄기준, 신성록, 김무열 등 첫 사랑의 대표 아이콘으로 꼽히는 김종욱 역을 맡았던 배우들이 뮤지컬계 스타로 떠올라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의 등용문 역할을 하기도 했다. 2010년에는 국내 창작 뮤지컬로는 처음으로 영화화되어 공유, 임수정 주연의 동명 영화가 제작되었고, 같은 해 역시 동명 소설로도 발간되며 원소스멀티유즈(One Source Multi-Use)의 사례로 남았다. 


* 본 기사와 사진은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