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10주년 맞은 우란문화재단, 공연·전시 8개 프로젝트 진행

제공 | 우란문화재단 2024-01-04 743

우란문화재단이 설립 10주년을 맞아 8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우란문화재단은 2014년에 설립되어 문화예술계 인재들의 잠재력이 더 나은 방향으로 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양질의 공연과 전시 콘텐츠를 만들어 온 비영리 문화재단이다.

 

2024년 설립 10주년을 맞이한 우란문화재단은 문화예술 본연의 가치를 존중하며 쌓아온 지난 궤적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하는 총 8개의 프로젝트(‘우란공연’ 4개, ‘우란전시’ 4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란공연’은 장르와 소재, 표현 방식 등에 제약 없이 예술가의 아이디어가 유형의 무대예술로 구현될 수 있도록 창작 과정을 지원하고, 새로운 시도와 주제의식이 돋보이는 콘텐츠를 발굴 및 제작하여 선보이는 사업이다. 올해 , <땅 밑에>, , <목소리 프로젝트 음악회> 총 4개의 공연을 개최한다.

 

‘우란전시’는 잊혀 가는 전통공예의 미감과 장인의 작업 과정을 재발견하고, 예술가의 새로운 창작 과정을 지원하여 오늘날 공예가 지닌 가치와 함의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제시하는 전시를 선보이는 사업이다. 올해 <장단展>, <쪽무늬展>, <섬유공예展>, <어제, 오늘, 내일展> 총 4개의 전시를 개최한다.  

 

또한 우란문화재단 1층에 위치하여 그동안 시각예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여 온 ‘우란1경’ 공간이 확장된다. 뿐만 아니라 내부 프로그램에 한해 사용되었던 재단의 창작공간(우란4경, 우란5경, 강의실)을 국내외 창작자와 문화예술 단체에 개방하는 공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