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magazine 국내 유일의 뮤지컬 전문지 더뮤지컬이 취재한 뮤지컬계 이슈와 인물

피처 | 대학로의 두 번째 랜드마크…새롭게 태어난 ‘예스24아트원’

글 |이솔희 사진 |예스24아트원 2024-03-27 1,656

혜화역 1번 출구로 나온 뒤 곧바로 뒤를 돌아 아이스크림 가게 옆길로 스윽, 그리고 직진. 공연 관람을 위해 대학로를 자주 찾는 관객에게는 익숙한 루트일 텐데요. 바로 예스24스테이지를 찾아가는 길입니다. 예스24스테이지는 2019년부터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에서 운영 중인 연극, 뮤지컬 전문 공연장입니다. 흥미로운 연극, 뮤지컬이 일 년 내내 공연 중인 것은 물론, 대학로에 방문하면 한 번쯤은 꼭 지나치게 되는 길목에 자리 잡고 있기에 ‘대학로의 랜드마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곳이죠. 예스24스테이지처럼 대학로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또 다른 공간이 등장했는데요. 바로 ‘예스24아트원’입니다.

 

 

 

새롭게 태어난 ‘예스24아트원’

‘예스24아트원’이라니. 어딘가 익숙하면서도 왠지 어색하게 느껴지는 이름이지요? 2009년 개관한 대학로아트원씨어터가 예스24를 만나 ‘예스24아트원’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대학로에서 예스24 이름을 걸고 운영하는 두 번째 연극, 뮤지컬 전문 공연장으로, 혜화역 2번 출구에서 낙산공원 올라가는 방향으로 쭉 걷다 보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공연장은 총 세 개의 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관은 393석, 2관 293석, 3관 165석으로 약 850석 규모를 갖췄습니다. 단순히 이름만 바꾼 것이 아니라, 공연장의 외관과 내부를 전부 리모델링한 것도 눈에 띕니다. 기존 대학로아트원씨어터의 상징과도 같았던 노란 벽 대신, 건물 내부가 깨끗한 화이트 톤으로 리모델링되어 깔끔한 인상을 선사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캐스팅 보드 촬영 대기 줄, MD 구매 대기 줄, 화장실 대기 줄 등이 섞여 늘 복잡했던 2층 로비는 공연 시작 전 관객이 쉬어갈 수 있도록 한층 쾌적한 구조로 변경되었고, 공연장 내부 객석 시트도 교체해 관객이 조금 더 편안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스24아트원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싶다면?

현재 예스24아트원에서는 세 편의 작품이 공연 중입니다. 1관에서는 뮤지컬 <디아길레프>가 오는 6월 9일까지 공연됩니다. <디아길레프>는 문화예술의 선구자이자 ‘발레 뤼스’를 창립한 세르게이 디아길레프를 주인공으로 합니다. ‘발레 뤼스’가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화려했던 무대의 뒷이야기까지, 디아길레프의 예술, 업적, 사랑 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디아길레프 역에 김종구, 조성윤, 안재영이, ‘발레 뤼스’의 수석 디자이너 브누아 역에 강정우, 김이담, 박상준이, 천재 발레리노 니진스키 역에 한선천, 이윤영, 윤철주가, 작곡가 스트라빈스키 역에 크리스 영, 김도후, 김재한이 캐스팅됐습니다.

 

2관에서는 뮤지컬 <낭만별곡>이 관객을 만나고 있습니다. 세종 즉위 전, 청년 ‘이도’가 악기 연주를 즐겼다는 태종실록의 기록을 모티브로, 세종과 함께 조선 음악의 기틀을 세운 실존 인물 박연의 이야기에 허구적 인물인 예성, 동래의 이야기를 더한 팩션 사극입니다. 조선시대 음악 기관 ‘장악원’의 전신인 ‘이원’을 배경으로 합니다.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이원에 들어가는 이도 역은 이종석, 반정모, 김우성이 연기합니다. 이원에서 악사들을 관리하게 된 박연 역에는 박유덕, 장민수가 더블 캐스팅됐습니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남장을 하고 이원의 악사가 된 예성 역은 전하영, 박주은이 맡습니다. 저잣거리를 돌며 피리 연주를 하다가 이원의 악사가 된 동래 역에는 황두현, 정백선, 정지우가 출연합니다. 유다혜, 배상경이 무용을 담당합니다. 오는 6월 9일까지 공연됩니다.

 

연극 <바스커빌: 셜록홈즈 미스터리>는 3월 28일부터 6월 9일까지 3관 무대에 오릅니다. 영국 추리소설의 대가 아서 코난 도일의 장편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원작 소설인 『바스커빌가의 개』는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 시리즈 중 가장 독특한 작품으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셜록 홈즈와 왓슨이 바스커빌 가문의 전설인 ‘사냥개의 저주’를 배경으로 일어난 살인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입니다. 셜록 홈즈 역에 정다희, 장재웅이, 왓슨 역에 양소민, 송광일이 캐스팅됐습니다. 1인 14역을 소화하는 멀티1 역은 김지훈, 무현이, 1인 7역을 소화하는 멀티2 역은 한준용, 김효성이, 1인 13역을 소화하는 멀티3 역은 진초록, 양성령이 맡았습니다.

 

 

개관 기념 이벤트

공연 예매 전, 통장의 무게감(!)을 조금이나마 지키고 싶다면 예스24아트원 개관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예스24아트원에 대한 기대와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공연 예매권 및 예스24에서 공연 예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입니다. 앞서 언급한 세 작품과 더불어 예스24스테이지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광염 소나타> <난설> <이프아이월유> 예매권이 총 15명에게 증정되고, 추가로 105명에게 공연 할인 쿠폰 5000원권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예스24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4월 4일까지 진행됩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