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마돈나 명곡 담긴 주크박스 뮤지컬 <홀리데이>, 제18회 DIMF 개막작 선정

글: 이솔희 | 사진: DIMF 2024-05-20 412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축제의 포문을 화려하게 열어줄 개막작을 공개하고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개막작 <홀리데이>는 힘겨운 일상을 보내고 있는 네 명의 여성들이 현재의 지친 삶과 발랄하고 자유분방했던 소녀시절의 삶을 교차해서 펼쳐가는 내용이다. 80~90년대 마돈나의 음악과 춤을 타고 넘치는 에너지로 가득 차 있는 주크박스 뮤지컬로 마돈나의 메가 히트곡 ‘Like a Virgin’, ‘Material Girl’, ‘Holiday’ 등 19곡이 수록 되어있다. 작년 작품을 공개한 이후 프랑스 전역을 뒤흔들고 최초로 DIMF를 통해 공개한다.

 

15년을 간격으로 두고 과거의 소녀와 30대에 진입한 여성을 오가는 서사는 우정의 힘으로 부활하는 자신의 얼굴을 가진 네 명의 여성들의 새로운 인생 만들기와 연대의 힘을 보여준다.

 

 

 

작품은 대형 와이너리의 상속자 루이즈를 주축으로 마돈나의 곡과 함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특별한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네 명의 어린 시절 친구들이 그들의 아이돌인 ‘마돈나’를 위해 헌정된 추억의 방에 모인다. 열정 가득했던 마돈나에 대한 애정을 간직한 죽마고우의 시간은 모두에게 하여금 음악 안에서 가장 행복했던 과거를 떠올리게 한다.

 

마돈나는 ‘팝의 여왕’이라는 칭호에 걸맞게 역사상 가장 많은 음반을 판매한 가수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되었고 대중음악계를 강타하며 신드롬 적인 인기를 구가한 전설적인 아티스트이다. 이에 <홀리데이>는 프랑스 작품이지만 마돈나의 곡을 온전히 살리기 위해 원곡의 언어인 영어를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마돈나의 곡을 사용한 세계 최초의 주크박스 뮤지컬이라 팬들에게 반가움을 더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개막작 <홀리데이>는 마돈나의 노래들이 지금까지 사랑받는 이유를 다시금 증명하는 작품이며 더욱 오래 남을 수 있도록 한 번 더 근사하게 작품에 새겼다.”며 “마돈나의 탄탄한 음악을 무기로 시대를 초월하는 깊이 있는 작품이니 기대하셔도 좋다.”고 전했다.


<홀리데이>는 오는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총 5회의 공연을 선보인다. 제18회 DIMF는 오는 6월 21일부터 7월 8일까지 개최된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