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뮤지컬 <마리 퀴리> 성수동에 체험형 팝업 스토어 오픈

제공 | 라이브㈜ 2023-11-03 3,569

 

뮤지컬 <마리 퀴리>가 11월 3일 서울 성수동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팝업 스토어는 뮤지컬 <마리 퀴리>의 주요 장면을 모티브로 하여 ‘마리의 방’, ‘언다크 공장’, ‘마리의 실험실’, ‘주기율표 포토존’ 등 4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듐 BAR & STORE’를 보너스 섹션으로 추가해 방문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첫 번째 ‘마리의 방’은 마리 퀴리의 생가에 위치한 ‘마리 퀴리 폴란드 박물관’의 ‘마리의 방’을 재현했다. 실제 마리 퀴리 폴란드 박물관에 전시된 상징적인 소품들을 그대로 재현하여 마리 퀴리의 삶과 업적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두 번째 섹션은 ‘언다크 공장’이다. ‘언다크 공장’은 마리 퀴리가 라듐을 발견하고 사회에 무상 공헌한 이후 막대한 부를 축적한 라듐 시계 공장이다. 실제 그곳의 직공들은 정교한 작업을 위해 라듐이 묻은 붓을 혀에 묻혀가며 작업했다. 
 
세 번째 섹션은 ‘마리의 실험실’이다. 마리 퀴리가 일생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곳으로 라듐을 발견한 ‘마리의 실험실’을 재현했다. 방문객들은 실험 도구가 놓인 책상을 배경으로 과학자가 되어 라듐을 발견한 순간을 재현,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네 번째 섹션은 ‘주기율표 포토존’이다. 마리 퀴리가 라듐을 발견함으로써 주기율표 84번을 채운 것에서 착안했다. 주기율표 중간중간에 거울을 부착하여 방문객이 직접 사진을 찍음으로 ‘나만의 주기율표’를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라듐 BAR & STORE’에서는 방문객 전원에게 초록색의 ‘마리 퀴리 칵테일·주스’를 제공하고 뮤지컬 <마리 퀴리>의 다양한 굿즈를 전시, 판매한다. 이 외에도 100% 당첨 확률의 이벤트를 제공한다. 또, 방문객 전원을 대상으로 기념사진을 촬영, 폴라로이드 사진도 선물한다.


 
뮤지컬 <마리 퀴리> 관계자는 “작품이 가지고 있는 광범위한 시간과 장소를 팝업스토어로 옮겨 방문자가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을 제시한다면 뮤지컬을 자주 접하지 않는 잠재 관객들에게 더욱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특히 마리 퀴리처럼 모두가 아는 위인의 경우 더욱 거부감 없이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리 퀴리>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과학자로 꼽히는 마리 퀴리의 삶을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이다. 11월 24일부터 2024년 2월 18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마리 퀴리> 팝업 스토어는 11월 3일부터 11월 13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