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usical

더뮤지컬

NEWS DB 발빠른 공연 뉴스와 풍부한 현장 소식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2021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글 | 안시은 기자 | 사진제공 |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2020-09-24 1,815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은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2021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은 이론과 실기교육을 병행하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공연예술 분야의 주역이 될 공연예술인 양성을 위해 설립한 특수대학원이다.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대학로캠퍼스는 2020년 1학기에 공연예술학부를 신설하면서 리모델링하여 첨단 교육시설과 실기실습실 등 전문 시설을 확충했다. 

공연예술대학원에는 공연예술·뮤지컬 전공분야와 실용음악전공의 두 분야가 개설되어 있다.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실전 전문가들로 구성된 공연예술대학원은 PMC프로덕션, 신시컴퍼니, 오디컴퍼니, 쇼노트 등 국내 최상위 제작 기업 9곳과 상호 인력 교류 및 인력 양성을 목표로 산학교류 협약이 되어있다. 

주간과정은 창작분야(연기, 연출, 극작, 음악, 무대미술) 및 연극교육 분야, 야간과정은 공연기획 및 극장경영으로 나뉘어 있다. 한국 공연계를 선도하는 창작자, 실천가, 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현장에서 활동하는 최고의 교수진의 교육을 제공한다. 동시에 공연기관 단체 및 기업 인턴쉽, 대학원 강의를 통한 공연기획, 제작, 마케팅 등의 다양한 현장실무 경험을 통한 공연실무자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신설한 실용음악전공은 21세기 음악계를 선도할 세계적인 실용음악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기 및 연주역량, 기획·제작·창작역량, 음악이론역량 등 음악가로서 갖추어야 할 다양한 역량 강화와 인문학적 소양과 예술적 안목을 겸비한 전문적이고 창조적인 음악프로듀서와 음악산업 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보컬, 기악, 작곡, 음향 등 실기 분야 중심의 주간 과정과 음악제작, 음악산업 및 음악비즈니스 위주의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운영되는 야간 과정으로 개설되었다. 



원서는 9월 28일부터 10월 12일 오후 4시까지 진학어플라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 본 기사는 “더뮤지컬”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으며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민, 형사상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